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능력1급

컴퓨터 활용 능력1급 , 컴활1급 필기 독학 취득기 시작!!!

 

 

안녕하세요 두리입니다~~ 두하~~

 

 

 

 

오늘은 제가 지금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을 설명해 드릴 건데요

 

컴퓨터 활용능력 1급 또는 컴활 1급입니다!!

 

이 자격증은 우리가 실제로 쓰고 있는 컴퓨터에 관한 공부를 하는 거예요

 

제가 공부하면서 느꼈던 건 사무직의 실무내용이 정말 많아 보였어요!

 

그리고 실제로 공부를 하면서 실생활에 도움이 되었었다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프리트 연결 선이 필요했는데 어떤 규격 버전으로 구매하면 되는지나

 

컴퓨터에 usb설치 같은 건 잘 못했는데

 

이제는 그런 것도 아주 잘하는 여자가 됐습니다ㅎㅎㅎ

 

 

 

 

 

 

컴퓨터는 진짜 생활에 없으면 안 되는 제품이잖아요!!!

 

그리고 진짜 중요한 게 2과목에서는 엑셀을 다루는 내용이 나와요

 

근데 제가 일하는 곳이 엑셀을 다루는데

 

이거 함수 공부랑 이것저것 진짜 이용 많이 했어요ㅋㅋㅋ

 

한층 퀄리티가 좋아진 업무가 됫거든옄ㅋㅋㅋㅋ

 

아!! 그리고 이걸 따면 좋은 점이

 

컴활 2급 같은 경우는 중소기업에서 좋게 보는 편이고요

 

1급이 공무원 가산점, 공기업 대기업에서 가산점이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이거 하나 달랑 딴다고 큰 점수는 안될 것 같고요..ㅎㅎ

 

제가 소방공무원에 관심이 있었는데 3점짜리 가산점이 붙더라고요

 

어마어마한 점수입니다!!!!!!!!!

 

소방공무원은 그냥 꿈이고요ㅎㅎㅎㅎ

 

제가 관심 있는 회사에서 이런 걸 좋게 봐주십사 하고 따려고 공부 중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저는 컴활 1급을 준비해서 자격층을 취득하는 과정을

 

쭉~~ 올릴 예정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필기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를 설명해 드릴 거예요 

 

정말 중요한 게 저 공부 방식 제가 찾아서 제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하는 겁니다!

 

따라 한다고 다 잘 되는 것도 아니고요

 

공부 지지리도 안 하던 애였어요ㅠㅜ

 

그래도 이런 제가 정말 어렵다던 1급을 따는 걸 인증하고 싶네요!!!

 

책을 봤는데 멘붕이 왔지만

 

처음인데 당연히 멘붕이 오죠!!!!

 

처음은 다 그런 거 아닙니까!!!

 

자 그럼!!!

 

먼저 알려드릴 점이 제가 하는 일은 사무일입니다

 

비수기도 있고 성수기도 있기 때문에

 

지금 겨울은 완전 비수기입니다

 

그래서 지금 준비를 하는 거고요(여유로운 시간이 생긴다는 거죠!!)

 

저는 당장 단기 취득에 생각이 없습니다

 

일을 하고 있는 입장이고

 

한 달에 한 번 씩은 꼭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편이고요

 

한 달에 쉬는 날은 4회뿐인데 쉬는 날과 주말근무에는 공부를 꼭 쉽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도 쉽니다!!!

 

제 몸은 소중하니까요ㅎㅎㅎ...

 

이러다 보면 공부 시간이 적어요

 

그래도 한 번 책 펴고 집중할 때는 그만큼 머리에 잘 들어오는 것 같아요

 

그래도 이런 방식으로 하면 솔직히 오래 걸립니다

(아마 남들 학원 3개월 등록을 해서 취득한다 하면 저는 6개월이라고 감이 잡히네요)

 

저처럼 급하신 게 아니라면 필요하신 부분만 따라 하세요

 

 

 

(중고책방에서 구매...그나마 최신년도였습니다...)

 

 

제가 책을 구매하긴 했지만 남포동에 중고 책방에서 필기책 구매했어요

 

중고 어플 거래로 실기 책을 구매헀고요

 

 

 

(중고앱으로 직거래구매!)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는 필기 최신 요약집을 제가 프린트 출력해서 같이 공부했습니다ㅎㅎㅎ

(프린트가 없으신 분 중에 필요하신 분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ㅎㅎ 돈 주고 깔끔하게 프린트하는 게 좋지만 90장 가까이 출력이 돼서...)

 

 

 

(프리트기기가 완전 고물인데 출력하면서 땀흘렸습니다...열공한다고 많이 낡아보이네요ㅋㅋㅋㅋ)

 

 

 

중고 책방보다 중고 앱 거래가 훨씬 편하고 좋아요ㅠㅜ

 

최신 연도로 사야 하는데 사놓고 어려워서 손 놓는 사람들이 많아서

 

최신 연도를 싸게 살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ㅎㅎㅎ

 

중고거래는 가능하면 직거래!! 사기꾼들이 판을 치고잇으니!!!

 

불안하신 분들은 새 책 사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정말 중요한 게 기출문제 프린트예요!!!

 

 

 

(욕심나서 2012년도부터 겁나게 출력 했습니다...여러분들은 그럴 필요 없어요 ...정답이 최신이랑 다른 부분이 있답니다..)

 

 

 

요약집만 맨날 본다고 기억하기가 정말 힘든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기출문제를 풀어가면서 좀 더 빨리 외웠어요

 

문제라는 게 중요하게 생각하는걸 문제로 내는 편이니까

 

오답노트도 꼭 썼어요!! 요약집에는 나오지 않는 문제가 꼭 있거든요

 

 

(글씨 너무 the love....^^)

 

 

이런 식으로 인터넷에 검색해서 꼼꼼하지 않더라도

 

읽고 이해를 한 번 해보고

 

그리고 쓰면서 제가 이해한 대로 다시 정리해서 쓰고 오답을 고쳐갑니다

 

 

 

(저는 가능하면 따로 메모를 안 만들어요...왜냐하면 사실 잘 안보게 되자나요ㅎㅎㅎ요약집에 추가해서 쓰거나 문제에 추가해서 쓸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면 이렇게 따로 쓰는게 좋아요!!!)

 

 

 

 

(빨간 비가 내리고 필기한 흔적들이 많네요...하지만 절대 상심하지 마세요!!!!)

 

 

 

 

(반복해서 풀고 한 문제씩 이해하다보면 점점 감이 잡혀요!!저는 꼭 이해를 하고 넘어가는 스타일이거든요..놓치지 않을 거에요...)

 

 

오늘 컴활 1급 독학은 여기까지 알려드릴게요ㅎㅎ

 

내일은 좀 더 자세하게 올릴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두바~~~